잦은질문(FAQ)

대답하기 귀찮아지기 시작한 질문과 답변을 따로 모았습니다.

  • 공지 아사동 이용약관
  • 공지 갤러리 사진 등록 가이드
  • 공지 연락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공지 운영 조직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습니까?
  • 공지 아틀란타 사진 동호회(아사동)는?
  • Q: 건의 사항이 있을 때 2024.01.22
    A:

    아사동 관련 건의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주소로 이메일 보내주세요

     

    빠른 속도로 스태프 전원에게 이메일이 가게 됩니다

     

    staffs@asadong.org

     

    건의하신 내용과 건의한 분은 비공개로, 스태프 안에서만 공유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사용된 건의게시판은 기술적인 문제로 비공개로 사용 불가능하였습니다

     

    이에 아래 링크로 히스토리 보존합니다

     

    https://www.asadong.org/index.php?mid=bbs_free&category=1586223

  • Q: 회원가입 방법을 알려주세요. 2019.05.01
    A:

    아사동에 회원가입은 다음의 단계를 거치시면 됩니다. 

    아래의 절차가 끝나지 않으면 아사동에 글을 쓸수 있는 권한이 없게됩니다.


    1. 가입 신청서 작성

    아사동 가입은 무료이며 특별한 자격은 없습니다. 아사동 활동 규정만 지켜주시면 됩니다.

    가입신청은 아래 링크에 가셔서 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https://www.asadong.org/index.php?mid=Main&act=dispMemberSignUpForm


    2. 가입인사글 작성

    가입 신청을 하시면 준회원이 됩니다. 아직 가입이 완료된 것은 아닙니다.

    아사동에는 수시로 스템이나 해킹목적으로 회원가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동으로 이것을 식별할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아사동에서는 가입인사 코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가입인사글을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가입인사글을 올리는 곳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https://www.asadong.org/bbs_greet_levelup


    3. 가입 승인

    아사동 스테프는 가입인사글이 올라오면 24시간 이내에 승인여부를 결정해서 실제 회원가입하신 분으로 판단될 경우 일반 회원으로 등급을 변경해 드리고 있습니다.

    일반회원이 되면 아사동에 글과 사진을 자유롭게 올리실수 있습니다.

  • Q: 아사동은 어디서 운영자금이 생기나요? 2016.02.25
    A:

    아틀란타 사진 동호회는 비영리로 운영되는 모임이며 회원가입이나 유지를 위한 회비를 받고 있지 않습니다.

    전시회, 출사, 정기 모임등의 실비는 참가하시는 분들께 받고 있으며 홈페이지 운영비와  기타 모임에 필요한 경비 등은, 회원들의 자발적인 도네이션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로 변경의 필요가 발생하지 않는 이상 아사동의 이러한 정책은 계속 유지될 것입니다.

     

    아직은 경비가 부족하거나 자금 부족으로 계획한 일에 차질이 생긴적은 없습니다만 아사동 회원, 비회원 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도네이션이 있을때 마다 아사동 활동의 전문성 증대나 회원참여 증대 그리고 회원분들에게 격려를 하기 위한 경비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사동에 도네이션으로 지원을 해주시는 방법은 온라인을 이용한 페이팔(Paypal), Venmo, 그리고 Zelle 등이 있으며, 현금을 직접 도네이션 해 주셔도 됩니다.

    온라인으로 지원 해 주실 분들께서는 아래  '도네이션' 버튼을 누르시고 도네이션하실 금액을 직접 적으셔서 기부를 하실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페이 팔을 이용한 기부입니다.

    Venmo, Zelle,  또는 현금 기부는 아사동 회계를 담당하고 계시는 분께 문의 하시면 됩니다.

     

    회비가 아니므로 정해진 금액은 전혀 없으니 원하시는 만큼만 기부하시면 됩니다.

     

     

     

     

    아사동은 법인을 설립하고 유지할 경비가 확보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아직 정식으로 비영리법인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기부를 하셔도 세금공제를 위한 혜택을 드릴수 없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면, 아사동은 회비가 없는 무료 모임입니다. 이 도네이션 코너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네이션을 하시기 원하시는 분이 간혹 계셔서 편의 창구로 만들어 놓았을 뿐이니 도네이션과 상관없이 부담없이 아사동 활동을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도네이션에 대해 좀더 자세한 문의사항 혹은 현재까지 업데이트된 회계장부 내역 질문은 아사동 회계담당자에게로 해주시거나 아래 링크로 가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https://www.asadong.org/announcement/558568

  • Q: 내글에 댓글이 달리면 자동으로 이메일과 쪽지로 알림을 받았으면 합니다. 2014.04.08
    A:

    자신의 게시물 또는 댓글에 댓글이 달리면 자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게시물을 작성하시는 화면 하단에 보시면 "알림"이라는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이곳에 체크를 해주시면 본인의 게시물(글, 사진)이나 댓글에 댓글이 달리는 경우 자동으로 쪽지와 이메일로 그 내용을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Screen Shot 2014-04-08 at 2.50.09 PM.png



     쪽지는 받으시는데 이메일을 못받아보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우측 상단의 "프로필" > "회원정보보기"를 클릭하신후, 화면 하단의 "회원정보변경" 을 클릭하시면 개인 정보 수정하는 화면으로 이동을 하실수 있습니다.


     Screen Shot 2014-04-08 at 2.56.38 PM.png


    이 화면의 하단에 보시면 아래와 같이 "메일링 가입"과 "쪽지 수신 허용" 항목이 있습니다.

    이메일을 못받으시는 분은 "메일링 가입"을 "예"로 수정해 주시고 쪽지 수신이 안되시는 분은 "전체수신"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Screen Shot 2014-04-08 at 2.58.58 PM.png


    상기와 같이 설정을 하시고나면 댓글 등록시 쪽지나 이메일로도 수신을 하실 수 있습니다.


  • Q: 쪽지 보내는 방법 2014.04.08
    A:

    아사동 회원님들간에 개인적으로 쪽지를 보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쪽지의 수신인을 지정하는 방법은 3가지 입니다.

     

    1. 회원검색 창을 이용하는 방법

    아사동 사이트의 우측 하단에는 "회원검색"이라는 조그만 입력창이 있습니다.

    이곳에 쪽지를 보낼 분(수신인)의 닉네임을 입력하면 입력한 글자가 닉네임에 들어간 수신회원님들이 검색되어 나옵니다.

     

    1.PNG

     

     

    그 닉네임 중 보내시려고 하는 회원님의 닉네임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쪽지보내기"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2.PNG

     

     

    "쪽지보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쪽지 보내기 화면이 나옵니다.

    보내실 쪽지 내용을 입력하고 하단의 "쪽지 보내기" 버튼을 누르시면 쪽지가 발송됩니다.

     

     

    3.png

     

     

     

    2. 게시글의 작성자 이름을 클릭하는 방법

     

    쪽지를 보내실 회원님이 작성하신 게시글에 회원님의 닉네임을 클릭합니다.

     

    4.png

     

     

     

     

    "쪽지보내기" 메뉴가 보여집니다.

     

     

    5.png

     

    그 다음부터는 위의 1번에서 설명드린 쪽지 작성화면으로 이동하므로 위의 방법에 따라 쪽지를 작성해 보내시면 됩니다.

     

     

    3. 수신한 쪽지의 답신을 하는 방법

     

    이미 쪽지를 회원님께 받으신 적이 있는데 그 회원님께 회신을 하려는 경우는 받은 쪽지함으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우측 상단의 사람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고 "쪽지함 보기"를 클릭합니다.

     

    6.png

     

    받으신 쪽지에서 하단의 "쪽지 답장" 버튼을 누르시면 1번과 마찬가지로 쪽지를 작성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쪽지를 작성해 발송하시면 됩니다.

     

     

    7.png

     

     

     

  • Q: 소모임(소그룹)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2013.05.08
    A:

    동호회 공식 모임으로 매월 실내모임, 출사가 있습니다.

    2013년부터는 소모임모임이 모집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소모임은 한시적인 기간, 제한 인원, 특정주제를 가지고 모이는 모임입니다.

    소모임 모임은 전체 모임에서 다루기 어려운 주제나 일대일 또는 일대소수 등일때 전달이 효율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소모임은 아래와 같은 기본적인 틀을 가지고 운영합니다.

    - 소모임담당자가 소그룹 주제와 인원을 공개 모집

    - 소모임담당자가 각 소그룹 리더 배정

    - 각 소모임은 5명 이내로 구성

    - 각 소모임은 6개월이내로 종료



    기타 소모임에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은  소그룹 책임자에게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Q: 중급반 이상의 소그룹 모임은 없나요? 2013.05.08
    A:

    아사동에서는 사진생활을 시작하시는 분들의 입문을 돕고자 기초반 소그룹 모임을 일년에 몇차례 개설하고 있습니다.

    기초반에서 다루는 내용은 사진학이나 미학에 대한 내용이 아닌 대부분 카메라를 조작하는 방법입니다.

     

    카메라 조작에 대해 어느정도 익숙하시거나 이해가 있으신 분들께서 그 다음 과정을 필요로 하실수도 있습니다.

    사진이라는 주제는 사진학, 미학, 상업목적, 저널리즘 등의 분야에 따른 초급, 중급, 고급 등의 구분 자체가 명확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서로 목표하는 바도 다른 것이 현실입니다.

    같은 분야라고 하더라도 전달을 하는 강사에 따라 견해가 상이한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그래서 아사동에서는 상기 분류나  이러한 분류에 따른 초급, 중급, 고급 등의 등급화 된 아사동의 공식 과정은 제공하지 않으며 카메라 조작 심화, 조명, 장비, 프로그램 등 기능적 분야로 주제를 정해서 소그룹 또는 단회성 강좌로 공식 또는 자발적인 모임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아사동의 운영과 참여의 본질은 예술활동이 아니라 사진을 통한 삶을 나누는 것입니다.

    "이 땅을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 우리들이 살아가는 이 땅의 모습"

     

  • Q: 다른 분 사진에 비평을 해도 괜찮은가요? 2012.10.08
    A:

    사진 감상 및 댓글 가이드


    기본적으로 아사동에 올리는 사진은 비평을 받기 위해 올리는 것은 아닙니다. 

    작가의 감동이나 그 느낌을 함께 나누고자 올리는 사진이며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올리는 사진입니다.


    작가분이 비평을 요청한 사진이 아닌 경우에는, 사진에 대한 격려의 글만 써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작가분이 비평을 해달라고 요청을 하셨다면,  사진은 이래야 한다, 저래야 한다, 맞았다, 틀렸다 등등의 글 보다는 ‘“나”에게는 이렇게 느껴졌다’라는 내용으로 써주시기 바랍니다.


    아사동에서는 사진학에서 다루는 학술적인 촬영법이라던가 상업적 촬영기준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아사동에서 정한 포스팅 제한 규칙에 위배되지 않는 사진이라면, 작가분들 저마다의 찍는 이유를 존중합니다. 

    왜냐하면 나와 다른 것이지 틀린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아사동에 올려지는 사진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따뜻한 마음으로 감상을 해주시고 정이 오가는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간혹 어렵게 용기를 내서 사진을 올리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럴때 "잘 감상하고 갑니다"라는 댓글하나가 올리신 분에게 큰 용기를 부어줍니다.


    서로 격려하고 존중하는 아사동 감상 문화가 되기를 바랍니다.

  • Q: Youtube 음악을 배경음악으로 쓰는 방법 2012.10.08
    A:

    아사동에 올라오는 사진에 배경음악을 깔고 싶으신 분들께 몇가지 주의 사항과 음악 삽입 요령을 알려드립니다.


    가능하다면 배경음악은 사용을 자제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러나 사진 감상에 음악이 주는 영향이 있기 때문에 또는 사진과의 연관성 때문에 부득이 배경음악을 넣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아래 사항을 지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조용하고 작품 감상에 방해가 되지 않는 곡, 연주로 선정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유튜브의 볼륨은 해당 음악을 감상하기 위한 볼륨으로 되어 있어서 사진작품 감상을 위한 배경음악으로는 적합한 크기가 아닙니다. 

    오히려 작품 감상에 방해가 될수도 있습니다. 특히 자동실행으로 배경음악을 넣으신 경우는 사진을 감상하시는 분께 청취 강요가 될수도 있습니다.


    자동실행을 원하시는 경우는 (좀 복잡한 방법이긴 하지만) 아래 4번 또는 5번 방법으로 볼륨이 낮게 재생되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방법이 어려우신 분은 아래 1번 방법으로 하셔서 사진을 감상하시는 분이 음악 재생버튼을 누르실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재생할 음악을 Youtube에서 선정을 합니다.

    예를 들어, 저는 이병우씨의 '비'라는 유튜브를 배경음악으로 사용하고자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8kUhkh-HEg


    사전 작업


    1. 위의 링크에 가신후 비디오화면 아래에 있는 'Share'라는 버튼을 누른후 'Embed'  버튼을 누릅니다. 

    이때 나오는 HTML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iframe width="42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V8kUhkh-HEg"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이 곡의 Youtube ID가 V8kUhkh-HEg 입니다. 본인이 선택한 곡을 넣으실때는 해당 곡의 ID값만 교체하시면 됩니다.


    2. Control-C 또는 Command+C로 이 HTML 코드값을 복사합니다. (복사하는 법을 모르시는 분은 이 강좌 전에 컴퓨터 강좌를 먼저 들으셔야 합니다.)


    3. 아사동 홈페이지에서 해당 갤러리, 또는 게시판에 글쓰기 모드로 들어가 배경음악을 제외한 내용을 모두 입력완료합니다.


    4. 내용입력 창 우측 상단의 'HTML 편집기'버튼을 눌러 HTML  수정 모드로 전환합니다.


    5. 커서를 HTML코드의 최하단에 위치하고 아래 방법 중의 하나를 선택하여 배경음악에 해당하는 HTML코드를 삽입합니다.




    배경음악 삽입 방법1: (추천) 간단한 방법, 음악 수동 실행, 유튜브 창 보이게 하기 


    a. 복사한 HTML코드를 그대로 붙여넣습니다.

    <iframe width="42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V8kUhkh-HEg"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b. '등록'버튼을 눌러 글과 배경음악을 등록합니다.


    배경음악 삽입 방법2: (비추천) 간단한 방법, 음악 자동 실행, 유튜브 창 보이게 하기


    a. 복사한 HTML코드를 그대로 붙여넣습니다.

    <iframe width="42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V8kUhkh-HEg"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b. HTML 코드에 아래와 같이 일부 코드부분을 추가합니다.

    <iframe width="42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V8kUhkh-HEg?autoplay=1"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c. '등록'버튼을 눌러 글과 배경음악을 등록합니다.


    배경음악 삽입 방법3: (비추천) 간단한 방법, 음악 자동 실행, 유튜브 창 안보이게 하기


    a. 복사한 HTML코드를 그대로 붙여넣습니다.

    <iframe width="42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V8kUhkh-HEg"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b. HTML 코드에 아래와 같이 일부 코드부분을 추가 , 수정합니다.

    <iframe width="0" height="0" src="https://www.youtube.com/embed/V8kUhkh-HEg?autoplay=1"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c. '등록'버튼을 눌러 글과 배경음악을 등록합니다.


    배경음악 삽입 방법4: (추천) 전문 방법, 음악 자동 실행, 유튜브 창 보이게 하기, 재생 볼륨 낮추기

    a. 아래 코드를 복사해 등록할 글 하단에 붙여 넣습니다.

     <!-- 1. The < iframe > (and video player) will replace this < div > tag. -->

        <div id="player"></div>


        <script>

          // 2. This code loads the IFrame Player API code asynchronously.

          var tag = document.createElement('script');

          tag.src = "https://www.youtube.com/iframe_api";

          var firstScriptTag = document.getElementsByTagName('script')[0];

          firstScriptTag.parentNode.insertBefore(tag, firstScriptTag);


          // 3. This function creates an <iframe> (and YouTube player)

          //    after the API code downloads.

          var player;

          function onYouTubeIframeAPIReady() {

            player = new YT.Player('player', {

              height: '390',

              width: '640',

              videoId: 'V8kUhkh-HEg',

              playerVars: { 'autoplay': 1, 'controls': 2, 'autohide':1, 'playlist': 'V8kUhkh-HEg', 'loop': 1}, 

              events: {

                'onReady': onPlayerReady,

                'onStateChange': onPlayerStateChange

              }

            });

          }


          // 4. The API will call this function when the video player is ready.

          function onPlayerReady(event) {

            event.target.setVolume(30);

            event.target.playVideo();

          }


          // 5. The API calls this function when the player's state changes.

          //    The function indicates that when playing a video (state=1),

          //    the player should play for six seconds and then stop.

          var done = false;

          function onPlayerStateChange(event) {

            if (event.data == YT.PlayerState.PLAYING && !done) {

              done = true;

            }

          }

          function stopVideo() {

            player.stopVideo();

          }

        </script>


    b. '등록'버튼을 눌러 글과 배경음악을 등록합니다.


    배경음악 삽입 방법5: (추천)  전문 방법, 음악 자동 실행, 유튜브 창 안보이게 하기, 재생 볼륨 낮추기

    a. 아래 HTML코드를 복사해 등록할 글 하단에 붙여 넣습니다.

       <!-- 1. The < iframe > (and video player) will replace this < div > tag. -->

        <div id="player"></div>


        <script>

          // 2. This code loads the IFrame Player API code asynchronously.

          var tag = document.createElement('script');

          tag.src = "https://www.youtube.com/iframe_api";

          var firstScriptTag = document.getElementsByTagName('script')[0];

          firstScriptTag.parentNode.insertBefore(tag, firstScriptTag);


          // 3. This function creates an <iframe> (and YouTube player)

          //    after the API code downloads.

          var player;

          function onYouTubeIframeAPIReady() {

            player = new YT.Player('player', {

              height: '0',

              width: '0',

              videoId: 'V8kUhkh-HEg',

              playerVars: { 'autoplay': 1, 'controls': 2, 'autohide':1, 'playlist': 'V8kUhkh-HEg', 'loop': 1}, 

              events: {

                'onReady': onPlayerReady,

                'onStateChange': onPlayerStateChange

              }

            });

          }


          // 4. The API will call this function when the video player is ready.

          function onPlayerReady(event) {

            event.target.setVolume(30);

            event.target.playVideo();

          }


          // 5. The API calls this function when the player's state changes.

          //    The function indicates that when playing a video (state=1),

          //    the player should play for six seconds and then stop.

          var done = false;

          function onPlayerStateChange(event) {

            if (event.data == YT.PlayerState.PLAYING && !done) {

              done = true;

            }

          }

          function stopVideo() {

            player.stopVideo();

          }

        </script>



    b. '등록'버튼을 눌러 글과 배경음악을 등록합니다.

  • Q: 고용량 사진 파일 전송방법 2012.10.08
    A:
    본 동호회의 서버는 등록 파일 용량에 제한이 있으므로 고품질 사진, 파일 등등을 아사동관리자에게 전송을 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 아사동에서는 Google Drive나 Dropbox를 사용해 파일 전송을 받고 있습니다.

    [Google Drive]
    Gmail이나 Google Account가 있으신 분들은 Google Drive로 손쉽게 파일을 전송하실수 있습니다.

    1. drive.google.com 에 접속합니다.

    2. 전송할 사진을 저장할 폴더를 생성합니다.

    3. 해당 폴더를 선택한후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거나 우측 상단의 사람모양 아이콘에 +가 같이 있는 "Share" 아이콘을 누릅니다.

    4. admin@georgia.kr 이라는 이메일을 넣고 'Done'버튼을 눌러줍니다.

    5. 해당 폴더에 들어가서 전송할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Drop Box]
    Dropbox서비스에 가입을 해서 사용을 해보신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1번 부터 절차를 밟아주시면 되고 이미 Dropbox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4번부터 절차를 밟아 주시면 됩니다.

    Dropbox서비스는 자신의 파일들을 가상의 서버에 저장하여 특정 컴퓨터가 아닌 다른 컴퓨터에서도 자신의 파일을 이용할수 있도록 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파일을 공유할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1. 바로 회원가입을 하지 마시고 아래 링크를 클릭하신 후 회원가입을 하시면 기본 2GB에 500MB를 추가해서 공간을 할당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db.tt/cUihkiYg 

    2. 위의 링크에서 회원가입을 하신후 Dropbox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서 PC에 설치합니다.

    3. 설치를 마치고 나면 바탕화면에 Dropbox라는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깁니다.

    4. 바탕화면의 Dropbox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Dropbox폴더로 이동을 합니다. 이 Dropbox폴더 안에 저장하는 모든 파일은 Dropbox서버쪽으로 자동 전송됩니다.

    5. Dropbox폴더안에 자신의 아사동 로그인 ID로 폴더를 만듭니다.

    6. 자신의 아사동 ID로 만든 폴더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Dropbox > Share this folder를 선택합니다.

    7. Dropbox 웹페이지로 이동을 하게되며 공유할 다른 Dropbox사용자의 email주소를 넣은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사동 관리자의 이메일 주소는 admin@georgia.kr이며 이 이메일 주소를 Invite할 이메일 주소 넣는 곳에 입력합니다.

    8. 아사동 운영자에게 전송할 파일을 아사동 ID 폴더에 복사해 넣습니다.

    9. 자동으로 사진 파일이 서버와 아사동 관리자에게 전송이 됩니다. 전송이 되는 동안 화면 우측 아래의 Task Bar에서 Dropbox아이콘이 움직이게 되며 이 움직임이 종료되면 전송이 완료된 것이니 테스크바에 있는 Dropbox 아이콘이 움직이는 동안은 PC를 종료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10 전송이 완료된 후에 아사동관리자에게 전송완료상황을 쪽지로 알려주시면 됩니다.

  • Q: 조지아/아틀란타 사진 동호회 약관 2012.01.25
    A:

    제1조 목적
    ① 이 서비스 약관은 회원이 조지아/아틀란타 사진동호회(이하 "동호회")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 조지아/아틀란타 사진동호회(www.georgia.kr 또는 www.asadong.org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동호회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이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신청을 통해 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
    2. 이용자 : 회원 및 회원이 아니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3. ID(아이디) :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회원이 신청하고 동호회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Password(비밀번호) : 회원의 본인 여부 검증을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닉네임 : 회원의 ID와 별도로 회원의 식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문자와 숫자, 기호의 조합
    6. Posting(게시물) :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글, 사진, 동영상, 각종 자료 및 링크 등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를 통해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동호회는 필요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서비스를 통해 게시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④ 단,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만약 변경된 약관의 적용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미국/조지아 정부의 관계법령 및 동호회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 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과 동호회의 이용 승낙으로 이루어집니다.
    ② 이용자가 이용 신청시 화면 상의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동호회가 요청하는 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 이용 신청을 합니다.
    ② 가입시 기재하는 사항에는 필수 항목 및 선택 항목이 있으며 필수 항목을 모두 기입해야만 이용 신청서 작성이 완료됩니다.
    ③ 필수 항목에는 ID, Password, 성명, 닉네임, E-Mail 주소 및 기타 동호회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이 포함됩니다.
    ④ 신청서 작성후에는 자동으로 ‘준회원’으로 되며 가입인사/등업신청에 가입인사글을 작성하면 관리자가 내용 확인후 ‘일반회원’으로 변경하면 회원가입 절차가 완료됩니다.

    제7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동호회는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한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동호회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정보가 아닌 다른 사람의 명의나 허위 정보를 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사회의 안녕, 질서와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범죄 행위 등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3. 법률 또는 약관 위반,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이용 자격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단 자격 상실 이후 6개월 이상 경과하여 동호회의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
    4. 스팸글이나 지속적인 광고글을 올리기 위한 용도로 등록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③ 동호회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동호회의 설비나 기술 상의 이유로 서비스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2. 최근 30일 이내에 이용 계약을 해지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3. 스팸글이나 지속적인 광고글을 올리는 회원
    ④ 동호회는 이용 계약 절차 완료 이후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즉시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으며 해당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8조 계약 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동호회가 별도로 정하는 방법에 따라 수정하여야 합니다.
    ② ID는 변경이 불가능하며 부득이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지 후 재가입해야 합니다.
    ③ 이용자의 ID 또는 닉네임 등 기재사항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동호회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또는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동호회, 동호회의 서비스 또는 운영자, 관리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유사하여 오인의 우려가 있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④  기타 가입정보에 의도적으로 유효하지 않은 내용을 입력한 것이 발견되는 경우 동호회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① 동호회는 회원과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한 때로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가입기간 혹은 특정한 자격 조건을 지정한 일부 서비스는 회원의 해당 조건이 충족된 이후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단 동호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서비스 중지는 사전에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동호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역은 서비스 개선 또는 기타 사유에 의하여 변동될 수 있습니다. 중요 변경사실에 대해서는 사전에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② 동호회는 설비의 보수, 서비스 제공에 연관된 계약의 종료,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제 22 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동호회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
    ① 동호회는 서비스 내에 회원이 게시물을 등록할 수 있는 공간을 용도별로 구분하여 제공하며 각 공간의 용도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단, 메뉴 이름만으로 그 용도가 명확하게 인지되는 경우에는 별도로 공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 동호회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혹은 비공개 게시물 포함)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보 없이 게시 중단, 이동,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동호회,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한 인신공격, 비방, 욕설, 명예훼손 내용이 포함된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3. 위법행위, 범죄행위와 결부되는 내용인 경우
    4. 동호회,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이나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일 경우
    5. 동호회가 승인하지 않은 광고, 홍보물을 게시한 경우
    6.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회원간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러한 분쟁으로 동호회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7.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한 경우 등 해당 게시물로 인해 정상적인 게시판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8. 제1항에서 지정한 용도에 맞지 않는 내용을 게시한 경우
    9. 기타 관계법에 위배되거나, 동호회에서 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는 경우
    ③ 동호회는 게시물 및 내용물에 관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 등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④ 동호회는 회원의 게시물 등에 대하여 다른 이용자 혹은 제3자의 법률상 권리 침해를 근거로 게시 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게시물을 임시로 게시 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 회원간의 합의 또는 법적 조치의 결과 등이 동호회에 접수되면 이를 따릅니다.

       
    제13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원 또는 동호회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저작권법에 의한 보호를 받으며,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게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동호회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 내에서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이를 위하여 게시물 크기를 변화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회원이 게시물을 등록할 당시 또는 회원정보 상의 선택사항(스크랩, 담기, 검색 허용 등)을 통하여 추가로 허락한 범위 내에서의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그 범위는 동호회가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및 제휴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3. 게시물 검색 서비스 등 향상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제휴사에게 필요한 자료(게시물 제목 및 내용, 게시자ID, 게시일, 조회수 등)를 복제, 전송하는 것. 단 이 경우 제공한 자료는 동호회가 지정한 목적 이외에 사용되지 않으며 회원의 ID를 제외한 개인정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4. 미디어, 통신사 등 제휴사에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동호회는 회원의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ID를 제외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동호회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E-Mail 또는 기타 서비스 내에서 동호회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전에 회원에게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④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할 경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본인 ID에 기록된 보관자료(스크랩, 쪽지 등)는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에 의해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재게시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개된 게시판에 게시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⑤ 동호회는 동호회의 합병, 영업양도, 동호회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서비스 개편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원 등급 및 포인트 제도
    ① 동호회는 회원의 일정한 조건에 해당하는 활동에 대하여 활동량 지수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부여하고 관리합니다.
    ② 동호회는 전항에서 부여한 포인트 및 가입 기간 등을 기준으로 회원별로 등급을 나누어 서비스를 차등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동호회는 포인트 및 회원 등급 부여의 기준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및 등급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동호회는 포인트 회수, 등급 조정 및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동호회는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기타 운영상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 회원의 포인트를 삭감하거나 등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장터 게시판 이용 규칙
    ① 동호회는 장터게시판 서비스의 이용을 회원 등급별로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장터 서비스 운영에 관한 세부운영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② 동호회는 회원의 장터게시판 내 활동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보 없이 게시물의 게시 중단, 이동,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매물 혹은 구매 물품 등을 대리하여 등록하는 행위
    2. 영리를 목적으로 회원 장터를 이용하는 행위
    3. 현행법상 불법인 물품의 거래를 하는 행위
    4. 답글을 통해 다른 회원의 거래를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행위. (가격 관련 답글 포함)
    5. 타인을 사칭하거나 사기를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6. 허위 정보를 등록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끼치거나 가격 질서를 어지럽히는 등의 행위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동호회에서 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는 경우
    ③ 동호회는 회원이 게재하는 게시물의 내용 또는 거래하는 물품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회원장터 서비스 이용 중에 발생하는 손실이나 기타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본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동호회의 고의가 아닌 한, 동호회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전항의 조건에도 불구하고 동호회는 회원이 회원장터 서비스를 이용중에 사기에 의한 피해를 입은 경우 이를 구제하기 위해 수사기관의 자료 요청에 적극적으로 협력하여야 합니다. 
    ⑤ 동호회는 회원장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간의 분쟁에 따른 요청이나, 실제 피해 사례 및 다른 이용자의 피해 가능성을 근거로 요청을 받은 경우 요청 사유가 소멸되기 전까지 해당하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자격을 임시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⑥ 동호회는 회원장터 내에서 안전거래(매매대금 보호)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때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계좌번호 등 대금결제에 필요한 정보,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를 추가로 요청할 수 있으며 대금 결제 및 배송을 위하여 해당 업체에 이러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 게재
    ① 동호회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쪽지, E-Mail,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선택적으로 일부 전달 방법에 대하여(E-Mail, 우편, 전화 등) 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② 동호회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 동호회는 아래 각 호의 활동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1. 동호회는 회원의 권익보호와 피해방지를 위해 동호회가 제공할 수 있는 범위 내의 관련 정보(판촉활동에 참여한 회원의 당첨 여부 등)를 제공합니다.
    2. 동호회는 회원에게 고의적으로 피해를 입한 사실이 언론보도 등을 통하여 객관적으로 증명된 광고주에 대하여 광고 게재 중단, 광고 계약 체결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 동호회의 의무  
    ① 동호회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사항을 준수하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동호회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동호회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④ 동호회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정당한 불만 혹은 의견을 상시 접수받으며 접수된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8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 혹은 대가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등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ID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이와 관련한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만약 본인의 아이디에 대한 부정 사용을 인지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동호회에 통보하고 동호회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사실을 즉시 변경하여야하며, 이를 지체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등록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은 동호회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의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활동의 결과에 대해 동호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활동으로 동호회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동호회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동호회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를 동호회의 명시적 동의없이 수집, 복제, 배포, 제공하거나 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⑦ 회원은 동호회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⑧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동호회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동호회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동호회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동호회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19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동호회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탈퇴 기능을 통하여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동호회는 회원이 약관에 규정한 의무 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동호회 직권에 의하여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동호회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④ 제 2 항의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동호회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가 정당하다고 동호회가 인정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손해 배상 및 기타사항  
    ① 동호회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단 동호회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서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나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동호회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동호회가 손해 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동호회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1조 몇책조항   
    ① 동호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동호회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동호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동호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⑤ 동호회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⑥ 동호회는 상시적으로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동호회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2조 통지   
    ① 동호회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내 전달 기능(쪽지) 또는 회원이 동호회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동호회는 회원이 전자우편 수신이 곤란한 경우나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서비스 내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분쟁해결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동호회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동호회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제 1 항의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동호회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③ 동호회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미연방법/조지아주법을 적용합니다.

    부칙(2006.9.21)
    (시행일) 이 약관은 2006년 9월 21일부터 시행됩니다.


    * 본 약관은 SLRCLUB약관을 참조하여 만들었습니다.
  • Q: 아틀란타 사진동호회의 회원 구분 2011.12.18
    A:

    아틀란타 사진동호회는 아래와 같이 회원의 구분이 이루어져있습니다.


    - Staff: 아틀란타사진동호회의 의사결정 조직

    - 정회원: 일반회원 중에 포인트 2000점 이상인  분들을 Staff가 주기적으로 정회원으로 변경함. 

       비공개 갤러리에 접근이 가능함.

    - 일반회원: 회원가입신청을 한 회원(준회원)이 가입인사/등업요청 게시판에 글을 작성하면 관리자가 중복가입여부, 스팸활동 목적여부등을 확인한 후 일반회원으로 변경함. 

       정회원중에 포인트 2000점 이하인 분들은 Staff가 주기적으로 일반회원으로 변경함.

       비공개 갤러리 이외의 모든 게시판, 겔러리에 글 작성이 가능함. 

    - 준회원: 회원가입하면 부여되는 기본 회원등급. 홈페이지 대부분의 글, 사진을 열람할수 있으나 가입인사/등업요청 게시판에만 글을 작성할수 있음.


    *Staff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www.asadong.org/45605

    * Staff의 협의에 의해 정회원, 준회원의 자격은 개별적으로 임의 조정될 수 있음.

  • Q: 공지사항 운영 규칙 2011.12.18
    A:

    2011년 12월 18일부로 공지사항은 회원에게만 열람이 되로록 성격과 권한을 수정하였습니다.

    목록은 누구나 보실수 있고 구체적인 내용은 정식회원으로 로그인하신 분들에게만 보여집니다.


    기존의 공지사항은 회원, 비회원 누구에게나 대상이 되는 내용을 알리는 메뉴로 운영되었으나 행사공지 글이나 댓글에는 연락처, 주소, 신상정보 등이 그대로 노출되는 경우도 있어서 프라이버시의 이슈가 우려되어 위와 같이 조정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비회원분들에게도 알려드려야하는 내용은 별도의 공개영역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Q: 회원가입비가 얼마인가요? 2007.07.28
    A:

    아사동회원이 되시기 위해서 회비를 납부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아사동은 무료로 운영되는 비영리단체입니다.

    다만 행사가 있을 때 소요되는 경비가 있는 경우 참가하신 분들이 그 비용을 분담하곤 합니다. (비용 많이 드는 행사는 하지도 않습니다.)

    많이 참여해 주세요.


    아사동에서 종종 타 회원 장비를 만졌다가 장비병, 지름신, 뽐뿌 등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엄청난 돈을 장비구입에 지출하시는 분들을 보곤 합니다. 

    이는 전적으로 본인 책임이며 아사동은 책임 없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Q: 회원가입에 자격은 무엇입니까? 2007.07.28
    A:

    아사동 회원가입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남녀노소, 초보, 전문가 제한이 없습니다.
    보유 카메라 장비의 제한도 없습니다. 심지어 카메라가 없어도 가입을 하실수 있습니다. 

    조지아 이외의 지역분들도 가입이 가능하십니다.


    "단, 미성년자의 경우 모든 오프라인 모임에는 부모나 보호자가 필히 동반 참석을 
    해야 합니다."


    대신에 의무가 있습니다. 사진 동호회이니 사진을 좀 올려주셔야겠죠?


  • Q: 탈퇴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07.07.28
    A:

    로그인 하신 뒤에 왼쪽 '정보수정'버튼을 누르시고 하단의 탈퇴 버튼을 누르신 후 안내에 따르시면 됩니다. 중복 등록을 막기 위하여 탈퇴 후에도 약 한달간 아이디, 별명, 이메일 등의 정보는 보관이 됩니다. 한달 뒤에는 동일 아이디, 별명, 이메일로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꼭 떠나셔야만 하겠습니까?

  • Q: 아사동의 행사나 모임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2007.07.03
    A:

    아래와 같은 행사가 개최됩니다.

    1. 정기 출사
    매월 1회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틀란타나 인근의 경치가 멋진 곳을 찾아다니며 사진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모델을 모시고 촬영을 하기도합니다.
    나들이 겸 출사를 실시하는 경우가 많아서 가족 동반을 적극 권하고 있습니다.
    주로 정기 출사때는 출사이후에 식사를 같이 하며 마무리를 하기 때문에 식사비 충당용으로 참가비를 약간식 받고 있습니다.

    2. 정기 실내모임
    매월 1회 (주로 첫주 목요일) 실시 하고 있습니다. 자기가 찍은 사진을 인쇄해 와서 함께 사진에 대한 느낌과 좋은 점, 개선점을 이야기 합니다.

    또는 분야별 토론 주제로 강의나 스터디를 하기도 합니다.

    3. 사진 전시회
    매월 12경에 연말 전시회를 하고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9~10월경에 참여모집공고가 공지사항에 등록이 되므로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소그룹 모임
    관심분야별로 소그룹을 만들어 비 정기적으로 모임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그때 그때 의견 수렴에 따라 소수, 2~3개월 한도로 모임이 구성되고 있습니다.

    소그룹모임은 유료 모임으로 진행을 합니다.


    5. 비공식 출사

    아사동 행사와는 별도로 '급조출사'가 있습니다. 소위 번개(벙개)출사라고도 합니다. 

    정기적인 출사나 모임과는 별도로 갑자기 누군가 사진 찍으러 가자는 제안을 올리고 이에 동조하시는 분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아사동이 행정적으로 관여하는 모임은 아니지만 이 모임이 매월 수차례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번개모임도 있습니다. 그냥 사람이 그립고 음식이 그리워서 누군가 호출을 하시는 것인데 이 역시 아사동이 행정적으로 관여하는 모임은 아닙니다만 이 모임도 카메라에 대해 공부를 할수 있는 유용한 모임이 되곤합니다. 


    아사동 모임 문화

    아사동의 정기, 공식 모임이던 비공식 모임이던 어떤 모임이던지 아사동 분들은 가능하시면 카메라를 가지고 오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사진동호회이기 때문입니다. 종종 새로 오시는 분들이나 장비를 구입하기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해 주는 기회가 되기도 하고 서로 모르는 카메라 관련 정보와 기술을 접해볼수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아사동 모임에서는 다른 영업적인 목적을 가지고 모임에 임하시는 것을 환영하지 않습니다. 영리와 관련된 대화나 금전과 관련된 대화는 아사동 공식 비공식 모든 모임에서 제외되어야 합니다,

    모임 이후에 비공식적으로 하시는 것까지는 아사동에서 관여하지 않겠습니다만 아사동 공식모임에서는 전혀 음주가무가 없습니다. 

  • Q: 포인트는 왜 쌓아가나요? 2007.06.28
    A:

    포인트로는 큰 혜택을 드리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저 재미와 흥을 돋구기 위한 소재일 뿐입니다.
    하지만 아사동 분들은 말씀하십니다.
    '포인트 그거 중독되면 무서워...'

    포인트에 기반한 몇가지 혜택을 계속 만들어 가려고하고 있습니다.
    현재 비공개 갤러리는 포인트 3000점 이상인 회원에게 항구적인 접근 권한을 드리고 있습니다.
    10000점이 넘으신 회원, 20000점이 넘으신 회원님들께 어떤 혜택을 드릴까 고민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년 연말 송년모임때 참여하신 분들 중에 가장 포인트가 높으신 분들 1,2,3위 분들에게 조그만 선물을 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 한가지, 포인트는 그저 포인트일뿐....

  • Q: IP가 차단이 되었습니다. 왜인가요? 해제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2007.05.21
    A:

    한 사용자가 짧은 시간에 연속해서 3회 이상 글을 작성하면 아사동 웹사이트는 자동으로 스패머로 인식하고 해당 IP를 차단 리스트에 추가하여 접속이나 이용에 제한을 합니다.


    스팸활동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짧은 글을 연속 등록하면 자동으로 차단이 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에는 홈페이지 아래에 표시된 이메일 주소로 해제 요청을 이메일로 하시면 내용확인을 한 후에 스팸이 아니라 판단되면 등록된 IP를 해제해 드립니다.


    글, 댓글 등을 등록한 후에 10초가 지나서 다음 글을 쓰시면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Q: 포인트 부여 원칙은 무엇인가요? 2007.04.02
    A:
    아사동의 포인트 제도는 현재로는 그다지 많은 혜택을 주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신기하게도 많은 회원들이 이 포인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포인트를 적립하고 있습니다. 운영자인 본인도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 어느 회원님의 말을 빌리자면... '해보면 안다'입니다.

     

    아사동의 포인트 부여 규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글 작성: 10점
    댓글 작성:5점
    파일(사진) 업로드: 10점
    추천받음: 50점 (숙제 갤러리에서 추천시 100점)
    숙제갤러리 사진 등록: 200점
    소환릴레이 성공: 200점
  • Q: 추천갤러리에 올라가는 사진은 어떻게? 2007.04.02
    A:
    회원님들께서는 갤러리에 등록되는 사진 중 작품성이 돋보이는 사진이라고 생각하시는 사진에 추천을 하실수 있습니다. 
    이 추천수가 정해진 수 이상된 사진이면  추천갤러리로  이동하게됩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 추천갤러리로 이동되는 것이 예외가 되거나 지연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타인이 촬영한 사진을 대신 갤러리에 올린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추천갤러리로 자동 이동이 되었어도 다시 관리자에 의해 해당 갤러리로 원상복귀됩니다.)
    • 자유갤러리가 아닌 다른 갤러리에서는 정한 추천수 이상으로 추천이 되어도 자동으로 이동되지 않으며 홈페이지 관리자가 수동으로 추천갤러리로 이동합니다. 갤러리의 특성상 공개된 추천갤러리로 이동을 할수 없는 사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행사갤러리에서 모델 공개에 대한 동의가 안되어 있는 사진들은  추천갤러리로 이동할수 있는 추천갯수가 되어도 이동되지 않습니다.  
    • 숙제 갤러리와 같이 일정기간 해당 갤러리에 저장이 되어 있어야 하는 사진들은 추천갤러리로 이동할수 있는 추천 갯수가 되었더도 포스팅후 1달 이후에 이동이 됩니다.
    추천갤러리로 이동시키는 추천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향후 변경 될수 있습니다.)
    - 4개 이상 (2016/12/31까지)
    - 6개 이상 (2017/1/1 부로 변경)
    - 10개 이상 (2022/4/8 부로 변경)
    - 6개 이상 (2023/10/20 부로 변경)
     
     
  • Q: 내가 올린 자료를 못가져가게 막을수는 없나요? 2007.04.02
    A:
    사진 자료나 올린 정보등을 다른 사람들이 보는 것은 좋은데 가져가지 못하게 했으면 좋겠다는 말씀들을 종종 하십니다.

     

    이런 기능을 구현해 놓은 방식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 작동안하게 하기, HTML소스를 못보게 하기 등이 이와 관련된 기능입니다.
    하지만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일단 온라인으로 올려진 자료는 더이상 나혼자만 보유할수 있지를 못합니다. 아무리 방지기능이 나와도 불과 몇일만에 이것을 무의미하게 만드는 요령이 등장을 하니까요.
    예를 들어 사진을 다운로드 못하도록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작동시키지 못하게 했더라도 파이어폭스라고 하는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사진을 다운로드 할수 있답니다. 아예 화면을 그대로 캡춰하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결과적으로 가져가겠다고 달려드는 사람을 막을 수 있는 완전한 기술은 현재 존재하지 않습니다.
    상업적인 사이트는 DRM이라고 하는 기술을 써서 사진자료를 구입하여 이에 대한 라이센스의 보유여부를 확인한 후에 그 자료를 다운로드 할수 있도록 하고 있고 다른사람에게 카피도 해줄수 없도록 하는 기술이 있습니다만 이런 기술은 수백만불짜리 시스템에서 작동되는 기능이니 우리와는 전혀 관련 없는 시스템이지요.

    일단 두가지로 답변을 드렸으면합니다.

    첫번째, 원본을 가져가서 저작권을 무시한 채 본인의 사진을 도용할 것을 우려하시는 경우
    만약 이 경우라면 올리시는 사진의 해상도를 폭을 600pixel로 줄여서 올려주시는 것이 혹시라도 발생하는 피해를 최소화 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600pixel이면 그냥 내용만 전달할 정도이지 그 파일을 가져다가 다른 용도로 쓰기는 힘들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아니면 사진마다 워터마크를 삽입하시는 방법도 있구요.

    두번째, 본인의 사진을 다운로드해서 가져가는 행위 그 자체가 기분이 나쁘기 때문인 경우.
    만약 이것이 그 이유시라면 다소 언짢게 들리실수도 있습니다만 아사동뿐만이 아니라 인터넷 어느 곳에도 자신의 사진을 올리시면 안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맘먹은 사진을 가져가는 것을 막을 기술이 현재 인터넷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공유되는 것을 막고 싶다는 의견이 나오면 아사동은 참 고민이 많아집니다.
    왜냐하면 아사동의 목적이 사진을 통해 미국생활의 유익한 정보를 널리 전해주자는 것인데 그럴려면 회원에게나 비회원에게나 자유자재로 공유되어야 하거든요. 그래서 제한을 걸자는 바램과는 달리 오히려 아사동은 더 많이 정보와 사진이 공유되도록 조장을 해야하는 입장이랍니다.

    그러나 이런 제한에 대한 의견 자체를 이해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이트 오픈 이후로 계속 그런 고민들이 도출되어서 최소한의 비공유영역은 두어야 한다는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그래서 만들어진 것이 비공개갤러리입니다. 이곳은 초상권에 대한 문제가 제기될수 있는 사진이나 열람연령에 제약이 필요한 경우를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정해진 자격이 갖춰진 사람만 출입이 가능하므로 아무에게나 보여지지 않습니다.

    이제 다시 정리해 드리고 싶습니다.
    사진자료의 공유를 막을 기술적 방법은 없습니다.
    아사동에 올려진 자료는 원칙적으로 합법적 범위내에서 공유가 확산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공개에 문제가 있는 사진을 등록하고자 할때는 비공개 갤러리를 이용하여 주십시오.
  • Q: 아사동에는 어떤 내용이나 등록이 가능한가요? 2007.04.02
    A:

    아사동 회원이시면 누구나 정보, 사진, 삶을 나누는 곳입니다.  

    게시물(댓글,답글 포함)은 특별한 이유가 있지 않는한 삭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나 다른 개인, 기관, 조직의 권익과 존엄성에 피해가 되지 않는다는 최소의 기준에 따라 아래의 기준에 해당되는 경우는 조정, 이동, 삭제 될수 있습니다.

     

    • 개인 신상 보호가 필요한 경우
    • 사행성 광고물, 선정성 논란이 예상되는 게시물
    • 확인되지 않은 정보로 개인이나 단체에 피해를 줄 수 있는 게시물
    • 저작권/초상권/법적 문제가 발생 할 수 있는 게시물
    • 지속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 또는 명성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만으로 등록되는 경우
    • 회원님들로부터 3회이상 관리요청이 접수된 게시물

     

    이러한 게시물들은 발생 즉시 게시물 검토실로 우선 이동됩니다. 이후 사실관계 여부, 또는 공개 타당성을 Staff들이 함께 검토한 후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다시 원위치 되며 그렇지 않은 경우는 삭제가 됩니다.

     

    관리요청(신고)에 해당된다는 생각되시는 글, 사진이 있으시면 해당 게시물에 있는 신고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staff@asadong.org 로 이메일을 보내주셔도 되고 또는 쪽지로 스테프에게 알려주시면 됩니다.

     

     

     

  • Q: 사진을 올리는데 에러가 발생합니다 2007.04.02
    A:

    사진을 올리시다가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주로 이런 경우는 사진파일의 용량이 큰 경우에 발생합니다.

     

    업로드 하는 사진의 용량은 1024KB(1MB)이하이어야만 등록이 됩니다.

    권장하는 업로드 사진 사이즈는 폭이 600픽셀 또는 1200픽셀입니다.

     

    간혹 네트워크나 서버의 접속 폭주 때문에 사진이 등록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수십분 정도 경과 이후에 다시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비공개 갤러리가 있다던데 2007.04.02
    A:
    아틀란타 사진 동호회는 정보공개를 극대화하는 것을 지향합니다.

    하지만 정보의 공개에 적합하지 않은 사진도 등록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부득히 이런 사진은 비공개갤러리에 등록하게 됩니다.

     

    정보공개에 적합하지 않은 사진이라함은 초상권에 대한 허가를 피촬영자에게 획득하지 못한 경우나 미성년자에게 공개하기에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비공개 갤러리는 비회원, 일반회원에게는 그 존재가 보여지지 않습니다. 정기출사 또는 정기모임에 참석하신 분, 운영진이 동석한 벙개에 월2회이상 참석하신 분에게 한시적으로 그 접근 권한을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포인트가 3000점 이상이신 분은 기한에 관계없는 접근권한을 갖게 됩니다.
  • Q: 사진을 올렸는데 목록에서 X자로 사진이 나오네요 2007.04.02
    A:

    사진이 X로 뜨는 이유는 사진 파일이름 때문에 그렇습니다.


    - 사진 파일네임을 한글로 쓴경우
    - 사진 파일네임에 특수문자나 스페이스를 넣은 경우

     

    한번 올리신 사진파일의 이름을 확인해 보시구요. 파일이름을 수정하신 후 올리신 갤러리 사진을 수정해 보세요.
  • Q: 모델로 참여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참여하나요? 2007.04.02
    A:
    아틀란타 사진동호회는 모델로 참여하기 원하시는 분의 신청을 받습니다. 

    신청하시는 분은 아틀란타사진동호회 회원으로 가입하셔야하며 이때 개인정보 입력사항을 모두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신청자 본인이 모델이셔야 합니다.

    유료촬영으로 신청하시는 경우는 아틀란타사진동호회가 주관하지 않으므로 신청하신 내용을 별도 구성된 사진가 소모임으로 연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경우는 해당 소모임의 책임자분이 별도로 연락을 드리게 될 것 입니다.

    아틀란타 사진 동호회에서 주관하여 찍는 사진은 무료 사진만 찍고 있습니다. 즉 찍는 사람이나 모델이나 서로 비용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모델분은 자신의 멋진 프로필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좋고 아틀란타 사진동호회 회원들은 사진 찍을 건수를 만났기 때문에 좋습니다.

    신청자 중에 저희가 찍는 사진의 컨셉이나 주제에 맞는 분을 운영진이 모델로 선정하여 촬영합니다. 

    찍은 사진들은 촬영후 몇일 안에 촬영하신 회원님들께서 아틀란타사진동호회 홈페이지에 등록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등록된 사진과 등록되지 않은 일부 사진들을 수집하여 운영자가 CD로 만들어 모델분께 드리고 있습니다. 인화 또는 인쇄된 사진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모델로 나서는 것이 특별한 사람만의 일이 아닙니다. 다수의 촬영가들과 같이 편하게 촬영에 임해주실 수 있는 분이시면 누구든 모델로 나서실수 있습니다. 사진찍는 일은 찍는 사람이나 찍히는 사람 모두에게 즐거움을 줄수 있는 흥겨운 작업입니다.

    자신의 아름다운 시절의 추억을 사진에 담아 남겨보세요.

    모델로 참여하기 원하시는 분은 회원가입을 하신후 admin@georgia.kr로 이메일을 주시기 바랍니다.
     
  • Q: 아사동 회원은 몇명정도가 됩니까 2007.04.02
    A:

    2006년 9월17일에 서비스가 개시되었습니다.

    • 2007년 04월 02일 현재 회원   112명
    • 2007년 07월 14일 현재 회원   189명
    • 2008년 06월 25일 현재 회원   283명 
    • 2010년 08월 16일 현재 회원   471명
    • 2010년 12월 09일 현재 회원   515명
    • 2013년 03월 20일 현재 회원   751명
    • 2018년 01월 08일 현재 회원 1138명
  • Q: 누드 또는 세미누드 사진을 올려도 되나요 2007.04.02
    A:
    아사동은 남녀노소에게 모두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는 누드사진이나 노출이 심한 사진이 등록된 것이 Staff들에게 발견이 되면 즉각 Staff 검토실로 이동되어 일반인들이 보실수 없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Staff들이 검토를 한후에 Staff 전원이 공개하여도 좋겠다는 동의를 하는 경우에만 다시 원래 위치한 갤러리 또는 다른 적절한 갤러리로 이동을 하여 다른 회원님들이 보실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Q: 어떤 활동을 합니까 2007.04.02
    A:

    아틀란타 사진동호회가 하는 활동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홈페이지를 통한 사진, 정보 교류

    2. 매월 아틀란타 인근 지역에서 개최되는 야외 출사 및 정기 모임

    3. 비정기 사진강좌

    4. 수시로 열리는 벙개(운영진이 동석한 급조 모임) 모임

     

     
  • Q: 글이 수정되지 않아요. 2007.04.02
    A:

    아사동에 올려진 각종 게시물은 올려짐과 동시에 아사동 공동의 자산으로 사용됨을 의미합니다.

    원글에 댓글이나 답글이 달리면 그 상위 원글을 수정할 경우 또 많은 문제를 가져오기 때문에 많은 게시판들이 댓글이나 답글이 달리면 상위 원글을 수정을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즉 원글, 댓글, 답글 어느 것이던 하나라도 서로 소속관계가 형성되었다면 그것은 서로 존중하여야 합니다. 그러므로 이 상하 소속관계가 모두 사라질때까지 수정을 할수 없게하자는 것이 그 취지입니다.

    아사동도 현재는 이 원칙에 따라 댓글이나 덧글이 달린 상위 원글을 수정할수 없도록 조치를 해놓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하실때는 좀더 신중히 작성하셔서 이후에 삭제나 수정하는 일이 없거나 최소화되도록 작성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몇몇 갤러리, 게시판은 행사 이후에 많은 사진들이 올라오면서 종종 수정의 요청이 빈번한 경우가 댓글이 달려도 수정, 삭제를 할수 있도록 설정해 놓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상기 설명을 드린대로 부득이한 경우에만 원글을 수정하거나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회원님들의 댓글이 달렸다는 것은 그 분들의 관심과 수고가 실렸다는 의미이며 이 원글을 지우거나 수정하는 것은 댓글을 남기신 분들에 대한 실례가 될수도 있습니다.

     

     

     

  • Q: 아틀란타사진동호회는 영리기관입니까 2007.04.02
    A:

    아틀란타 사진 동호회는 전적으로 비영리 조직입니다.

    개인의 명의로 서비스는 시작되었지만 지금은 몇몇의 운영진들이 함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에 관계된 운영진 모두는 그 어떤 이득을 아틀란타 사진 동호회로 부터 받지 않습니다.

     

    아틀란타 사진 동호회는 철저히 친목과 정보의 교류를 위해 만들어졌고 운영되고 있습니다.

     
  • Q: 아틀란타 사진 동호회의 정식 명칭이 무엇입니까? 2007.04.02
    A:
    아직 아틀란타사진동호회는 정식 조직명(즉 법적으로 등록된)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사이트내에서나 대외적으로 활동할때는 '아틀란타 사진 동호회'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애칭으로 '아사동'이라는 표현을 내부적으로는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문명으로는 'Atlanta Photographers' Club'입니다.

     
  • Q: 이곳의 용도는 2007.04.02
    A:
    자주 질문되는 것들을 정리해서 방문자분, 회원님들께 아틀란타사진동호회에 대한 이해를 더욱 도울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운영됩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a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