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량 사진 파일 전송방법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본 동호회의 서버는 등록 파일 용량에 제한이 있으므로 고품질 사진, 파일 등등을 아사동관리자에게 전송을 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 아사동에서는 Google Drive나 Dropbox를 사용해 파일 전송을 받고 있습니다.

[Google Drive]
Gmail이나 Google Account가 있으신 분들은 Google Drive로 손쉽게 파일을 전송하실수 있습니다.

1. drive.google.com 에 접속합니다.

2. 전송할 사진을 저장할 폴더를 생성합니다.

3. 해당 폴더를 선택한후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거나 우측 상단의 사람모양 아이콘에 +가 같이 있는 "Share" 아이콘을 누릅니다.

4. admin@georgia.kr 이라는 이메일을 넣고 'Done'버튼을 눌러줍니다.

5. 해당 폴더에 들어가서 전송할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Drop Box]
Dropbox서비스에 가입을 해서 사용을 해보신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1번 부터 절차를 밟아주시면 되고 이미 Dropbox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4번부터 절차를 밟아 주시면 됩니다.

Dropbox서비스는 자신의 파일들을 가상의 서버에 저장하여 특정 컴퓨터가 아닌 다른 컴퓨터에서도 자신의 파일을 이용할수 있도록 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파일을 공유할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1. 바로 회원가입을 하지 마시고 아래 링크를 클릭하신 후 회원가입을 하시면 기본 2GB에 500MB를 추가해서 공간을 할당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db.tt/cUihkiYg 

2. 위의 링크에서 회원가입을 하신후 Dropbox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서 PC에 설치합니다.

3. 설치를 마치고 나면 바탕화면에 Dropbox라는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깁니다.

4. 바탕화면의 Dropbox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Dropbox폴더로 이동을 합니다. 이 Dropbox폴더 안에 저장하는 모든 파일은 Dropbox서버쪽으로 자동 전송됩니다.

5. Dropbox폴더안에 자신의 아사동 로그인 ID로 폴더를 만듭니다.

6. 자신의 아사동 ID로 만든 폴더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Dropbox > Share this folder를 선택합니다.

7. Dropbox 웹페이지로 이동을 하게되며 공유할 다른 Dropbox사용자의 email주소를 넣은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사동 관리자의 이메일 주소는 admin@georgia.kr이며 이 이메일 주소를 Invite할 이메일 주소 넣는 곳에 입력합니다.

8. 아사동 운영자에게 전송할 파일을 아사동 ID 폴더에 복사해 넣습니다.

9. 자동으로 사진 파일이 서버와 아사동 관리자에게 전송이 됩니다. 전송이 되는 동안 화면 우측 아래의 Task Bar에서 Dropbox아이콘이 움직이게 되며 이 움직임이 종료되면 전송이 완료된 것이니 테스크바에 있는 Dropbox 아이콘이 움직이는 동안은 PC를 종료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10 전송이 완료된 후에 아사동관리자에게 전송완료상황을 쪽지로 알려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