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finity photo

by 서마사 posted Nov 12,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지난 1년 동안 아도비 CC를 사용하고 다시 1년 Renew 하라는 메일을 받고 생각해 보니.. 


그동안 라이트 룸은  몇번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매달 돈만 나가고 있고 더욱이 포토샵은 2번인가 써본것이 전부였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필요없는것은 아니고 아주 가끔 필요할 수가 있으니까요.


그래서 혹시나 해서 인터넷을 뒤져보고 Affinity photo라는것을 찾았습니다.. 


한번 구매 $49.99하면 끝입니다..무료 업데이트...매달 돈 뜯어가는것 없음.


혹시 포토샵에 비해 성능이 떨어지거나..속도가 늦거나..포토샵과 호환이 않되거나?..뭔가 문제가 있겠지? 하고 몇일 동안 유투브를 살펴보고 사용 후기를 읽어 보고.나서 


내가 직접 구매을 하였습니다


$49.99 데스크 탑용 과.. 


$19.99  Ipad 용도 구입하고 


2일 동안 내가 직접 사용해본 결과..


내가 필요한 포샵의 기능은 100% 다 있고..100% 호환되고..속도도 뽀샵과 비교 전혀 느리지 않고 오히려 조금 더 가볍습니다.


포샵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바로 쓸 수 있을 만큼 인터페이스도 비슷하고 메뉴 이름도 거의 비슷합니다.


저 와 같은 고민을 하시던 분들은 Adobe CC 매년 $120 씩 내는것 않해도 포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affinity.serif.com/en-us/


한가지 문제는 한글 폰트 사용이 않된다고 합니다.  조만간 해결이 될것으로 믿어봅니다.





저는 지모, 펭모, 피모 회원님 처럼 여러분들의 주머니를 터는 뽐뿌성 글을 올리지 않습니다.


그 대신에 회원님 돈을 매꿔줄 정보를 드립니다. ( 그렇니까 존경해 주세요.~~)







Who's 서마사

profile

서마사는 을에 는 사람입니다.

서마사는 졸라 메라를 랑하는 모임 꼬카사 소속입니다.

서마사는 먹을것을 주면 한없이 부드러워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