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작품평을 할수있는 갤러리를 만드는 것이 어떨까해서요. 좋은 사진을 올리는 것도 좋은데 서로서로 도와주면서 실력을 키워가는 것도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다시한번 아사동 열기를 올릴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JICHOON 님에게 달린 댓글
JICHOON 님에게 달린 댓글
^^ 사진은 사실, 많이 찍는 것보다 품평을 통해 많이 늡니다.
그래서 품평 갤러리는 예전, 제가 운영진이었을 때 만든 적이 있었습니다. 담당은 제가 맡아서 품평해주는 것이었는데...
결과적으론... 사진상 아무런 말도 해 줄 수 없는 완벽한 사진들만 계속 나열이 되었습니다.
물론, 그 분들 또한, 그 사진에서 고칠 것이 없나?를 고민했을 수도 있지만...
제가 볼 때는 거의 작품 수준의 사진만 올라오다 보니... 의미가 없어진 갤러리가 되어 버려서 폐쇄 수순으로 갔던 것 같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앞으로 다시 만들어도 같은 상황의 반복이 될 것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차라리, '초보자를 위한 사진 강의' 프로그램 말고, 그 윗단계인 소모임 등을 만들어 같이 사진찍고 함께 찍은 사람들이 모여서 잘찍은 사진 말고... 찍은 모든 사진(반드시)을 오픈하여 토론하고 그러는 것이 가장 사진실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난나 님에게 달린 댓글
행복한사진사 님에게 달린 댓글
보케 님에게 달린 댓글
행복한사진사 님에게 달린 댓글
esse 님에게 달린 댓글
네 알겠습니다. 운영진 결정에 따르겠습니다.
esse 님에게 달린 댓글
Overlander 님에게 달린 댓글
보케 님에게 달린 댓글
참여가 거의 안되었거든요.
아사동에 사진을 올리는 진심이 무엇인가 솔직하게 생각해 보면 잘 안되는 이유를 알수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