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수정되지 않아요.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아사동에 올려진 각종 게시물은 올려짐과 동시에 아사동 공동의 자산으로 사용됨을 의미합니다.

원글에 댓글이나 답글이 달리면 그 상위 원글을 수정할 경우 또 많은 문제를 가져오기 때문에 많은 게시판들이 댓글이나 답글이 달리면 상위 원글을 수정을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즉 원글, 댓글, 답글 어느 것이던 하나라도 서로 소속관계가 형성되었다면 그것은 서로 존중하여야 합니다. 그러므로 이 상하 소속관계가 모두 사라질때까지 수정을 할수 없게하자는 것이 그 취지입니다.

아사동도 현재는 이 원칙에 따라 댓글이나 덧글이 달린 상위 원글을 수정할수 없도록 조치를 해놓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하실때는 좀더 신중히 작성하셔서 이후에 삭제나 수정하는 일이 없거나 최소화되도록 작성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몇몇 갤러리, 게시판은 행사 이후에 많은 사진들이 올라오면서 종종 수정의 요청이 빈번한 경우가 댓글이 달려도 수정, 삭제를 할수 있도록 설정해 놓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상기 설명을 드린대로 부득이한 경우에만 원글을 수정하거나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회원님들의 댓글이 달렸다는 것은 그 분들의 관심과 수고가 실렸다는 의미이며 이 원글을 지우거나 수정하는 것은 댓글을 남기신 분들에 대한 실례가 될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