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카메라 렌즈 만들지마!

by JICHOON posted Sep 10,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전부터 들어왔던 이야기이긴 합니다만, 마운트별로 렌즈 만드는 3rd Party 회사들에게 케논의 RF마운트 렌즈를 만들지 못하도록 법적인 조치를 아직도 계속 취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탐론, 시그마, 칼자이쯔 처럼 좋은 렌즈들을 만드는 유명 회사들이 케논용 RF렌즈를 만들수 없게 된다는 말인데.....

 

https://www.dpreview.com/news/3875526045/viltrox-representative-reports-canon-told-them-to-stop-selling-all-rf-mount-products

 

당연히 케논이 이런 권리가 있다는 것은 인정합니다. 마운트 프로토콜을 오픈하는 회사도 있지만 공개 안하는 것도 회사 맘이니까요.

저는 소니 사용자라서 이 문제에 대해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런데 주변에 카메라를 새로 구입하려는 분에게 정보를 드리는 일이 종종 있다보니 좀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카메라 구입에 대해  문의하시는 분들에게 "요즘 나오는 카메라는 성능은 브렌드 마다 다 좋으니 예산에 맞춰서 렌즈를 구성하시면 된다"고 그동안 계속 소개해 왔습니다. 

그런데 케논의 RF 마운트 정책은 "선택의 폭이나 예산"에 관련해서는 유리하지 않은 것으로 보여져서 앞으로도 추천을 하는 카메라시스템에 계속 넣어두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회원님들은 이러한 케논의 RF 마운트 정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좋은 정보가 있으면 참고해서 케논 RF 카메라 시스템를 추천하는 것에 활용하려고 합니다.

 

 

 

Who's JICHOON

profile

찍으면 사랑하게 되고, 사랑하면 보이나니, 그때 보이는 것은 전과 같지 않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