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프로그램 Davinci Resolve 스터디 그룹?

by JICHOON posted Oct 14,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파이널컷 프로, 어도비 프리미어, 어도비 에프터이팩트, 베가스, 다빈치 리졸브 등등을 들어보셨을텐데요.

어도비 제품들이 가장 유명하긴 합니다만 사용을 하려면 유료버전을 사용해야하고 영화산업 같은 고사양 촬영장비를 사용하는 쪽에서는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에 초보자, 전문가 양쪽 모두 사용하기 어려운 제품이였습니다.

그런데 블랙메직이라는 영상장비회사에서 개발한 다빈지 리졸브는, 초중급사용자들이 사용하는 무료 버전과 전문가들이 필요로 하는 유료 버전 전략을 가지고 몇년간 밀어붙이더니 지금은 초, 중, 고급 사용자들 모두 사용할수 있는 인기있는 프로그램일뿐 아니라 최근에 극장, 넷플릭스에서 상영되는 영상 대부분은 이 프로그램으로 편집되고 있습니다.

 

 

Screen Shot 2022-10-14 at 1.44.36 PM.png

 

https://www.blackmagicdesign.com/products/davinciresolve

 

어제 아사동 실내 정모에서 백곰님의 할아버지 영상스토리를 보다가 눈물까지 났네요. 영상에 대한 욕심이 불끈불끈 생겼습니다.

그리고 다빈치 프로그램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도 좀 계셨는데 저도 배워보려고 머뭇머뭇거리기만 하고 시작을 못하고 있네요.

이럴때 역시 늘 써먹던 물귀신 작전을 또 가져와 봅니다.

 

같이 다빈치 리졸브 배워보실 분 계세요?

이번에는 완전히 온라인 모임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어차피 컴퓨터 화면으로 보면서 해야하기 때문에 온라인이 더 유리하다고 생각이 들어서요.

그리고 저도 다빈치는 아주 조금 맛보기만 해보았기 때문에 초보입니다. 그래서 스터디그룹을 진행하는 사회자이지 가르치는 사람은 아니라는 점을 미리 밝힙니다. 다만 진행자로서 미리 예습은 하고 목표나 과제같은 것은 관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상 일정은 일주일에 한번씩 5~10회 정도이고 월, 화, 수 중 가장 많은 분들이 가능하시다는 날로 잡아서 7시~9시 사이로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이 계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5분 이상 계시면 시작해보겠습니다. 5명 안되면 그냥 저는 독학으로.... 

 

[Update]

참가신청하신 분이 5명이 넘어서 모임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다빈치 리졸브 프로그램을 미리 설치하시고 한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에서 Davinci Resolve 18 (Free Version)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Mac, Windows, Linux 등 OS에 상관없이 누구나 설치할수 있습니다.

https://www.blackmagicdesign.com/products/davinciresolve

 

 

 

 

 

Who's JICHOON

profile

찍으면 사랑하게 되고, 사랑하면 보이나니, 그때 보이는 것은 전과 같지 않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