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terEffect(비디오 이펙트 프로그램) 스터디 그룹

by JICHOON posted Aug 10,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가끔 저희 딸 기타치는 것을 비디오로 찍어서 유튜브에 올려보곤 했는데 비디오나 오디오 처리 실력이 영 부족해서 더 배워야겠다고 맘만 먹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게으른 제가 혼자하다보니 진도가 안나가요.
그래서 같이 공부하실분 계신지 해서 한번 글을 올려봅니다. 
5번이던 10번이던 총 모임횟수를 정해보고 1주나 2주에 한번씩 모여서 정보 공유하고 서로 과제도 같이 풀어보려고 합니다.
같이 과제풀이를 하다보면 억지로라도 연구를 하게되지 않을까 싶어서요.

비디오 이팩트의 업계 표준이 되어버린 Adobe의 AfterEffect를 배우려고 합니다.
http://www.adobe.com/products/aftereffects.html
프로를 위한 전문 프로그램이므로 아주 기본적인 기능만 몇개 맛보고 끝내게 될겁니다. 

비디오 잘라 이어붙이기 등 간단한 수준의 편집은 Premiere나 Final Cut 등이 아니더라도  윈도우즈, 맥의 기본 내장 프로그램으로도 쉽게 할수 있어서 이것은 다루지 않을 생각입니다.
그래서 Video의 Fade In, Fade Out, 글씨 넣기, 음악깔기 정도의 작업은 하실수 있어야 참여가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 구매나 설치 방법에 대한 것은 다루지 않을 예정이라서 AfterEffect를 이미 렙탑에 설치를 해서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스터디를 하고나서 비디오, 오디오 녹화를 해서 같이 편집하는 프로젝트도 해보려고 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댓글달아주세요. 
스터디 내용과 스케쥴등에 대해 상의하는 시간을 먼저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도 신청안하시면 뭐… 어쩔수 없이 혼자서 독학을 해봐야죠.


Who's JICHOON

profile

찍으면 사랑하게 되고, 사랑하면 보이나니, 그때 보이는 것은 전과 같지 않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