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ies of your life and others

by 서마사 posted Feb 16,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페르마의 원리에 의하면 모든 빛은 출발할때 이미 최종 목적지가 정해진것 처럼 움직인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인간을 포함한 모든 우주의 모든것들이  정해진 운명에 따라서 최종 목적지를 향해서 가고 있다는것이다.





_R011882.jpg




“ Stories of your life and others” 는 테드 창이라는 SF 소설가의 단편 소설집에 나오는 이야기 인데 2016년에 Arrival이라는 이름으로 영화로 만들어졌다.  

지루하고 재미없다는 관객과 또 다른 한편에서는 인생의 최고 영화라는 관객으로 나뉘는 이유는 이 소설이 SF장르 이지만 실은 인생에 정해진 운명에 관한 이야기 이기 때문이다.


20161020171048!Arrival,_Movie_Poster.jpg





주인공인 언어학자 Louis 는 외계인에과 통역과정에서 미래를 볼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그녀에게는 사랑하는 딸 Hanah 가 태어날것이고 이쁘게 자라나지만 결국 불치병으로 죽게된다는 사실도 미리 알게된다.







_R011873.jpg






소설의 마지막에 남편이 “Do you want to make a baby” 라는 질문에 “ YES!” 라고 대답하는 장면은  “ 이미 다 알고 있는 인생인데도 그 인생의 길로 가겠다” 는 것 처럼 보인다.

소설을 읽을때에는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영화에서 사랑스러운 딸 Hanah이 엄마와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보고는 Louis 의 심정이 충분히 이해가 되었다.  죽게 될 운명을 가지고 있다고 그 사랑스러운 딸의 존재 자체를  포기할 수는 없다는 심정.






_R011695.jpg

















_R011707.jpg






나도 가끔 생각해 본다. 내가 만일 과거로 날아가서 인생의 몇가지 선택의 시점에서 인생을 바꿀 기회가 있을 때 다른 선택을 할까? 아니면 알면서도 그대로 살아갈까.


Carpe diem.



Who's 서마사

profile

서마사는 을에 는 사람입니다.

서마사는 졸라 메라를 랑하는 모임 꼬카사 소속입니다.

서마사는 먹을것을 주면 한없이 부드러워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