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SD Card Formatter

by JICHOON posted Sep 08,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9월 정모때 SD Card에 대해 잠시 정보를 나누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완전 초기화 ( SD카드에 저장되었던 자료를 완전히 삭제)하는 소프트웨어에 대해 자료를 요청하셔서 알려드리기로 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사용하시는 OS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https://www.sdcard.org/downloads/formatter_4/index.html


사용하실때 Formatting Option에 Quick Format와 Overwrite Format 두가지가 있습니다. 

Quick Format으로 포맷을 하는 것은 컴퓨터나 카메라에서 포맷하는 것과 똑같으니 이것으로 선택하지 마시고 Overwrite Format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 방법으로 포멧을 하게되면 포맷시간은 오래걸리지만 어떤 프로그램으로도 삭제된 데이터를 복원시킬수 없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을 위한 추가 설명


1. SD Card Formatter (Overwrite Format)으로 하면 왜 데이터가 복원이 불가능해지는가?

반대로,  왜 일반 포맷으로 하면 지워진 데이터가 복원이 가능해 지는가?

개별 파일 삭제나 일반 포맷은 데이터를 완전히 지우는 것이 아니라 파일의 위치에 정보만 지운 것이기 때문에 복원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삭제된 파일들을 살려낼수 있습니다. 포맷후 오래 사용을 이미 했다면 복원할수 있는 파일들이 점점 없어지겠지만 포맷을 한후에 바로 복원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대부분의 사진을 복원할수 있습니다.


2. SD Card종류, 속도 등에 대하여.

제가 옛날에 썼던 것이라 요즘나오는  SD Card의 종류나 다른 저장 카드는 좀 빠져있습니다만 

이에대한 자료를 글로 올렸던 적이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혹시 기회가 나면 제가 최근 정보를 다시 추가해 넣겠습니다. 

http://www.asadong.org/class/204467



Who's JICHOON

profile

찍으면 사랑하게 되고, 사랑하면 보이나니, 그때 보이는 것은 전과 같지 않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