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물

렌즈에 새생명을

by JICHOON posted Nov 05,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License Type 사용불허 라이센스

저에게  AF가 안되는 수동렌즈들이 여러개 있습니다.

Sony A7RIII에 TechArt Pro 어뎁터를 끼웠더니 AF렌즈로 변신을 하고 Eye Focus기능까지 잘 작동하네요.

수동렌즈가 AF렌즈로 바뀔줄은 몇년전까지만해도 저는 상상을 못했습니다.
이러니 옛날 렌즈가격이 계속 올라간단 말이죠. 


181104_Hanah_Portrait_0285.jpg


A7RIII + TechArt Pro + CY-LM Adapter + 50mm Contax CarlZeiss Planar F/1.4










Tech Art Pro Adapter (EM-EA7)





혹시 이 어뎁터에 관심있는 분이 계실까 해서...


Leica M-Mount 또는 M Mount보다 flange focal distance이 길기만 하다면 LM Mount 어뎁터들을 구해서 거의 모든 렌즈들이 AF 렌즈로 변환이 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어뎁터를 끼운다고 MF렌즈가 Sony의 AF렌즈처럼 아주 스무쓰하게 잘 작동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좀 번거롭기도 합니다. 포커스를 한방에 못잡기도 하고 어떤때는 먹통이 될때도 있습니다.

촛점거리 이동시 경통의 이동폭이 큰 렌즈는 이 어뎁터를 쓸때 촛점을 일부 이동을 해야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어뎁터를 끼면 메뉴얼로 쓸수 있는 옵션이 모두 Disable 되므로 수동 촬영이 필요한 때는 이 어뎁터를 쓸수 없어서 때론 불편하기도 합니다.

렌즈의 포커스를 최소거리에 맞춰놓고 이 어뎁터를 쓰면 마크로렌즈처럼 되기도 하는 부가적인 장점도 있습니다.


버전이 여러가지 존재하므로 구매하실 분은 최신 버전의 제품을 사실 것을 추천합니다.


Who's JICHOON

profile

찍으면 사랑하게 되고, 사랑하면 보이나니, 그때 보이는 것은 전과 같지 않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