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원렌즈를 구매했다면 아마도 가장 하고 싶은 것이 새사진이 아닐까 합니다.
이번 챨스턴 사이프러스 웻랜드에 다녀오고 이전에 만들었던 레드닷이 생각났습니다.
아직 실전에서 써본적이 없는 터라 어느정도 위력일지는 모릅니다만 도움이 될듯해 공유합니다.
앉아서 가만히 있는 새도 멋지긴 하지만 역시 날고 있는 새를 찍는 것 정말 멋지죠.
그래서 카메라 셑업도 바꾸고 이것 저것 해보지만 400에서 600미리의 확대된 상태로 날아가는 새를 연사 하는것은
쉽지 않습니다. 요즘엔 뷰파인더를 보지않고 스크린을 보면서 찍다보니 그래도 편하긴 한데 확대된 새의 활공을 화면에
가득 잡는것은 여전히 녹녹치 않습니다.
그래서 레이져를 사용하는 레드 닷을 이용해 찍어 보면 어떨까 해서 시도를 해 봤습니다.
(이런거 없이도 잘찍으시는 명사수분들은 아마도 필요없으리라 생각합니다.)
1. 아마죤에서 레드닷 파인더와 핫슈레일을 구매했습니다. 구매한지 오래되어 가격은 기억이 나지않지만 둘다 30-40불 정도 였지 싶네요.
2. 마운트를 핫슈에 고정합니다.
3. 레드닷을 마운트위에 얹고 조여줍니다. (외부 밝기에 따라 붉은 색과 초록색을 조절할수 있네요)
4. 사진의 중앙부와 레드닷이 맞도록 조절해 줍니다.
저도 제작하고 사용해 본적이 없어서 어떨지 잘 모르겠지만 날아가는 새에 싸이트를 맞추고 셔터를 누르며 따라가기만 하면 되니 편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 그리고 움직이는 피사체를 찍을때는 반셔터를 히제해 주시고 백 버튼 포커싱을 이용하시길 추천합니다. (백버튼 포커싱하는 법도 정보란에 올려놨습니다.)
이상입니다.